인포메이션 / / 2022. 10. 27. 16:04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반응형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를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지만 실제로 돈이 들어오는 유일한 혜택은 '경제 유류세 환급' 이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의 핵심은 유류세 환급이다.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납부하면 일정 금액의 유류세를 돌려받을 수 있다. 2008년 도입된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2023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특히 2022년부터는 환급비용이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휘발유와 경유가 리터당 250원씩 환급된다. 액화석유가스(LPG) 차량의 가격은 161원이다. 다만 다음달 4월 30일까지는 128원이 적용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사

경차 유류세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경차 유류 환급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현재 이 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총 2곳이다.

 

그 중 하나만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외: 법인 차량/단체 차량)

경차 유류비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증에 나와 있는 동거 가족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법인 및 단체 차량은 유류세 환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승용차+개인택시 사업자를 합친 경우 택시 유류비가 지원되기 때문에 경차 세금 환급이 적용되지 않는다. 관리용 트럭도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유류 환급 카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에 유의하기 바란다.

 

반응형

 

 

유류세 환급 유의사항

✔ 유류세 환급은 유류세 납부 1회 6만원, 1일 12만 원까지 가능

✔ 주유 1회 48리터 초과 시 불법사용으로 간주

✔ 경차를 처분하고 다른 경차를 구입한 경우에도 기존 카드 기능 중단

✔ 경차인 경우유류세 환급카드는 타인이 사용하거나 다른 차량에서 사용, 유류세+부가세 40%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 조건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 및 조건은 다음과 같다. 즉, 여기서 말하는 '경차'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길이 3.6m 이하

- 폭은 1.6m 이하

-높이 2.0m 이하

 

이 기준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국산 경차는 다마스 코치, 마티즈, 캐스퍼, 레이, 모닝 등이다.

 

 

경차 유류세 환급대상이 아닌 경우

위와 같은 경차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경차 유류세를 환급받을 수 없다.

- 개별 명칭의 통합 차량 및 통합 차량

-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유류비 지원을 받는 경우

- 두 개 이상의 라이트 밴 또는 두 개 이상의 라이트 밴

- 라이트 밴 + 기타 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량 + 기타 승용차 동시 운행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카드 혜택 비교

경차유류세 환급카드는 경차 유류세 환급 등 추가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마다 차량 정비, 대중교통, 쇼핑, 보험료 할인 등 일별 혜택이 다르니 꼼꼼히 비교한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개 카드 모두 연회비가 없으며, 카드별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은 30만 원으로 동일하다. 유류세 환급은 정부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동일하며, 월별 카드 가격에서 유류세 환급금을 빼서 납부일에 청구된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롯데카드 '경차 스마트' 카드

자가용과 대중교통을 모두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주유소와 카드충전소는 리터당 80원 할인,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 시 10% 할인, 롯데마트 월 2회 10% 할인 등을 제공하며 건당 5000원 한도로 운영된다.

 

이 카드에는 고유의 통합 할인 한도가 있습니다.

주유·교통·쇼핑 지역 통합 할인한도 기준은 '지난달 이용금액의 5%'다. 지난달 지출한 금액이 많을수록 이달에 받은 할인금액이 많다는 얘기다. 예를 들어 3월 사용금액이 100만 원이라면 4월 통합 할인한도는 5만 원.

 

여기에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2만 5000원의 현장 할인 혜택이 연 1회 제공된다(스피드메이트가 발급한 쿠폰은 중복 사용 불가).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한카드의 '경차 러브라이프' 카드

신한카드의 경차 러브라이프는 일상의 혜택 등 실용적인 카드로 활용하기 좋다.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는 리터당 8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진다. 주유할인은 하루 2회, 최대 5만 원까지 가능하다. 다만 주유소 및 충전소 이용금액은 전월 실적을 제외한 항목에 포함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생활 서비스 혜택은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숍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루 1회, 월 5회 결제 시 최대 1만 원)

병원의 경우 동물병원은 제외되지만 치과, 한의원 등은 포함된다. 주말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5% 할인 행사를 한다.

(하루 1회 결제당 최대 5만 원)

 

단, 온라인 할인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은 제외된다. 전월 공연에서 30만 원을 채우면 가스·생활서비스에 한해 월 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연 1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현대카드 M - 경차저용카드 Edition2 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반응형

'인포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앙사나 레지던스 특별분양  (0) 2022.10.28
내일배움카드  (0) 2022.10.27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0) 2022.10.26
정규직 전환 지원금  (0) 2022.10.24
부양가족공제 대상  (0) 2022.10.2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